반응형
미국에서 딜로이트, 듀크대학교, 그리고 미국마케팅학회(AMA)에서 매년 조사하는 CMO Survey에 매우 흥미로운 조사결과가 나왔다.
인공지능(AI)이 마케팅 성과에 얼마나 기여하는 지에 대한 조사결과이다.
결론만 말하자면, AI은 다음과 같은 영역에서 마케팅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1. 영업 생산성 향상 : 6.2% 증대
2. 고객 만족도 증가 : 7.0% 증대
3. 전반적 마케팅 비용 절감 : 7.2% 감소
즉, 인공지능을 통해 영업과 고객 만족도는 증대시키고, 비용을 떨어뜨리고 있다는 것이다. 놀랍다고 할 지, 당연하다고 할 지.. 아직은 모르겠으나, 인공지능의 활용은 마케팅에서도 다양하고 효과적인 것은 맞다.
인공지능 과학자이건 혹은 마케터이건, 인공지능과 마케팅 간의 교차 영역에 대한 적극적 투자가 필요하다.
'인공지능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챗GPT 질문의 기술... 독서 후기 (0) | 2023.10.16 |
---|---|
코엑스에서 진행한 태블로 (Tableau) AI Day 후기 (0) | 2023.10.13 |
스타트업의 재무상태를 알려주는 Cash Burn Rate (현금소각률)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3.07.25 |
만약 Excite가 Google을 인수했다면? (0) | 2023.07.18 |
UX 창시자인 도널드 노먼 (Donald Norman)에 대하여... (0) | 2023.07.12 |